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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가 개편된 1월 한달 기준으로 PC, 모바일을 합산한 신규 회원은 개편 전(지난해 12월) 대비 108%, 페이지 뷰 72%, 방문자 수는 42% 증가했다.
커넥츠북은 추천 책과 영상, 카드뉴스 등 책과 관련된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새로운 코너를 신설하고 기존 피드형 사용자인터페이스(UI)에서 가로형으로 변경해 영역별로 책을 추천할 수 있도록 했다.
개인 취향에 맞는 책을 추천해 주는 ‘맞춤 책 추천’ 서비스도 선보였다. 이용자의 관심사와 취향, 구매이력, 장바구니 이력 등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추천 시스템을 적용해 책을 소개해 주고 있다.
이외에도 비트코인, 4차 산업혁명 등 트렌드 키워드에 따른 추천 도서와 베스트셀러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조세원 에스티유니타스 부대표는 “커넥츠북은 이용자들이 SNS처럼 일상적으로 접속해 책 관련된 콘텐츠를 즐기고 이를 통해 얻은 지식을 나눌 수 있는 도서 플랫폼이 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자인이나 UI(유저인터페이스) 변경, 콘텐츠 개편 등 이용자 편의성을 위한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