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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11월 한달 간 2677대를 판매하며 올해 들어 최대 월간판매량을 기록한 가운데 연간 누적판매량 1만4866대를 기록해 2018년 판매 재개 이후 연간 최대 판매량 기록 경신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특히 5000만원 이하 수입차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해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 전략이 성공적으로 안착했음을 입증했다.
10일 공개된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세부 판매자료에 따르면 폭스바겐코리아는 5000만원 이하 모델 판매량에서 1만1865대를 기록해 전체 1위를 차지했다. 5000만원 이하 수입차 시장에서 폭스바겐의 점유율은 약 18%에 이른다.
5000만원 이하 수입차 시장 1위 달성에는 티구안이 일등공신 역할을 했다. 티구안은 11월까지 1만1336대(티구안 올스페이스 포함)가 판매됐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올 한 해 동안 수입차의 대중화를 목표로 고객들에게 폭 넓은 모델 라인업 및 트림, 합리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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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재개 이후 역대 가장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게 된 폭스바겐코리아는 올 한 해 마지막 모델 라인업으로 대표 준 중형 비즈니스 세단 ‘신형 파사트 GT’를 출시하고 브랜드 대표 라이프스타일 세단 아테온, 컴팩트 엔트리 세단 제타에 이어 수입 세단 시장의 대중화 전략을 지속해 나간다.
1973년 첫 출시된 파사트는 전 세계적으로 3000만대 이상 판매된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중형 세단 중 하나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파사트 GT는 지난 2018년 국내 출시된 8세대 유럽형 파사트 GT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신형 파사트 GT의 공식 출시는 이달 중순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