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의 ‘순진우유 시리즈’가 출시 3주 만에 50만개 이상 판매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역대 베스트셀러인 ‘빵 속에 순우유’와 ‘치즈방앗간’ 등 판매 기록을 뛰어 넘는 수치다.
‘순진우유 시리즈’는 뚜레쥬르가 올해 흰 소띠 해를 맞아 완전식품으로 불리는 우유를 테마로 내놓은 신년 제품이다. 화려한 기교나 군더더기는 최대한 덜어내고, 우유 본연의 맛에 집중해 순수한 맛으로 부담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순진우유 시리즈 최고 인기 제품은 ‘폭신폭신 우유 브레드’와 ‘순진우유 크림빵’이다. 반죽에 일정량의 물을 넣는 일반 빵과 달리, 우유로만 반죽해 우유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극대화했다. ‘폭신폭신 우유 브레드’와 ‘순진우유 크림빵’의 우유 함량은 각각 37.3%, 45.5%다.
또 우유 특유의 향취를 유지하기 위해 저온에서 장시간 구워 빵 겉면을 투명에 가까운 흰 색감으로 완성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는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지난 2013년 ‘빵 속에 순우유’를 시작으로 건강한 원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맛있는 건강빵’ 제품을 선보여왔다”며 “앞으로도 더 건강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