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이베이 '스마일카드' 발급 100만장 돌파

  • 등록 2020-12-14 오후 3:14:22

    수정 2020-12-14 오후 3:14:22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현대카드는 이베이코리아 전용 신용카드(PLCC) ‘스마일카드’가 출시 2년 6개월만에 발급 100만매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지난 2018년 6월 스마일카드를 처음 선보였다. 이달 현재 발급 100만매와 누적 결제 1억건을 돌파(1억1147만건)하며 누적 결제 금액 4조931억원을 기록 중이다.

스마일카드 회원 중 가장 많이 사용한 회원은 총 2만6421회를 사용했다. 단일 결제 건 중 가장 큰 결제 금액은 7396만5256원으로 나타났다.

현대카드는 단기간에 100만매를 돌파한 스마일카드의 성공 요인으로 ‘강력한 리워드’ 혜택과 두 회사의 ‘마케팅 시너지’를 꼽았다.

스마일카드는 전월 실적 및 적립 한도에 상관 없이 최대 2%(스마일배송 상품 결제시 3%)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해준다. 적립한 스마일캐시는 G마켓, 옥션, G9 및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양사는 협력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시너지를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카드 신청 후 30초 이내 심사를 완료하고 온라인 사용이 가능한 발급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이베이 최대의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 시즌에는 스마일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별도의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스마일클럽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시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빅스마일데이 기간 중 스마일카드 회원의 평균 결제금액이 평소보다 36% 증가하는 마케팅 시너지 효과를 창출했다는 분석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두 회사가 이베이 회원들의 소비와 라이프스타일의 특성을 면밀히 분석해 스마일카드 혜택에 담아낸 게 주효했다”며 “한팀처럼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양사의 팀워크를 더욱 강화해 스마일카드의 성공 스토리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카드와 이베이는 스마일카드 발급 100만 매 돌파를 기념해 이달 20일까지 G마켓, 옥션, G9에서 최대 3만원 할인쿠폰 증정 룰렛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카드와 이베이코리아가 공동 출시한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스마일카드’ 모습.(사진=현대카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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