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GM 한국사업장이 올해 7월 국내외 시장에서 총 2만2564대의 차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전년 동월 대비 44.6% 감소한 수치다.
|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GM 한국사업장) |
|
GM 한국사업장 관계자는 “7월 중 진행한 생산 시설 보수와 임금 및 단체협약 교섭 중 발생한 생산 손실이 전반적인 국내외 판매량 감소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GM 한국사업장이 선적한 차는 총 2만365대로 지난해 7월 대비 44.3% 감소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파생모델 포함) 등은 상반기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점유율 42.4%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내수 시장에서는 46.9% 감소한 총 2199대의 차를 판매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1606대 팔리며 실적을 이끈 가운데, 쉐보레 타호가 전년 동월 대비 14.3% 판매량 성장을 기록했다.
최근 국내 출시 단 하루만에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한 쉐보레 올 뉴 콜로라도는 65대 판매됐다.
| 쉐보레 타호. (사진=GM 한국사업장) |
|
구스타보 콜로시 GM 한국사업장 부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부터 올 뉴 콜로라도에 이르기까지, 쉐보레 브랜드는 국내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국내외 고객들의 수요가 여전히 높은 만큼,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GM 한국사업장은 진행 중인 2024년 임단협을 조속히 마무리해, 교섭 기간 중 발생한 생산 손실을 최대한 만회하며 하반기에도 판매 상승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