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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오프라인으로 나눠 실시하는 교육의 핵심 목표는 관광 데이터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지역 관광상품 개발이다. 매력적인 지역의 고유한 관광상품으로 관광객 등 지역 관계인구를 늘리고 이를 통해 인구감소 등 지방소멸 문제에 대응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공사 측은 설명했다.
교육을 진행하는 지역은 강원 정선과 전남 신안, 충남 공주 등 3곳이다. 공사는 대상 지역을 선정함에 있어 관광소비금액 중 외지인 소비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은 도시를 우선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 참가자는 오는 9일까지 관광인력포털 ‘관광인’에서 권역별로 2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공사 관계자는 “교육은 참가자가 해당 지역 관광 콘텐츠의 장단점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 전략을 찾는 학습자 주도 문제해결 방식으로 진행된다”며 “교육 참가자들이 배운 내용을 현장에 적극 반영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활용가이드를 제시하고, 워크숍 등을 통해 실행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같이 고민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올린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도 가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