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희망캠프’는 KB금융이 후원하고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에서 주관하는 장애청소년 진로탐색 전문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중·고·대학생 장애청소년들이 사회적 편견을 극복하고 독립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진로 행동계획을 수립하고 실천을 유도하는 1대 1 멘토링 방식으로 운영된다.
올해 4월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5월부터 12월까지 총 8개월간 진행되는 ‘KB희망캠프’에서는 장애청소년이 대학생 멘토와 1대 1로 매칭돼 진로 및 대인관계 등 고민거리를 함께 나누며 장애 유형별로 개별적인 진로상담을 지원하는 전문가 집단인 ‘멘토장’의 심층 멘토링도 동시에 진행된다. 중·고·대학생 학령기별 특성을 반영해 중학생은 ‘나를 알기’, 고등학생은 ‘진로 찾기’, 대학생은 ‘취업 준비’를 목표로 한다.
KB금융 관계자는 “KB희망캠프를 통해 멘티는 진로 설정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친구들과의 관계 형성 방법을 배울 수 있고, 또한 멘토는 멘티와 함께 진로를 탐색하며 장애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상호간 이해를 제고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사회 통합의 기류와도 부합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