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는 이번 협상 관계자를 인용해 협상이 끝난 건 아니지만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전했다.
핏비트는 심박수나 보행 거리, 걸음 수, 수면 시간 등 주로 건강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를 제작 판매하고 있다.
올 1월엔 첫 다기능 스마트워치 ‘블레이즈’를 내놓기도 했다.
핏비트는 제품 범위를 넓히기 위해 페블 인수를 통해 지적재산권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으려는 것으로 알려졌다.
페블OS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기기과도 호환할 수 있다.
인수 여부는 미지수다. 협상 관계자는 핏비트가 너무 낮은 가격에 인수를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핏비트는 올 6월 킥스타터 캠페인을 통해 1280만 달러를 투자받았으나 자금 면에서 압박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핏비트 역시 지난해 첫 제품을 내놓은 스타트업 기업이다.
페블은 2012년 세계 최초의 스마트워치를 출시했다. 애플이 애플워치를 공개하기도 이전이다.
그러나 흥행 측면에서는 어려움을 겪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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