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 제로슈거'서 땀 냄새?…롯데칠성 "유통과정 등 원인 파악 중"

온라인 커뮤니티 통해 최근 냄새 후기 잇따라
"유통·보관과정 문제로 추정…가능성 열고 원인 분석 중"
  • 등록 2022-07-21 오후 4:01:56

    수정 2022-07-21 오후 4:01:56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펩시 제로슈거 일부 제품에서 냄새가 난다는 지적이 제기돼 제조사인 롯데칠성음료가 원인 파악 등 조치에 나섰다.

‘펩시 제로슈거’ 라임향 6종.(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해당 제품에 ‘땀 냄새가 난다’는 후기가 지속적으로 올라오면서 이슈화가 됐다”며 “제품에 따라 실제 냄새가 나는 제품도 있고, 그 정도가 심한 제품도 있어 정확한 원인을 파악 중에 있다”고 21일 밝혔다.

일단 롯데칠성음료는 유통 과정상 문제로 보고 있다. 이 관계자는 “이른 무더위에 장마까지 이어진 여름철, 음료 제품은 서늘하고 안전한 곳에 보관하지 못하고 외부에 쌓아두어 고온다습한 외부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며 “이에 현재로서는 유통과정 또는 보관과정상 문제로 추정하고 있는데, 보다 다양한 가능성을 염두해두고 계속 원인을 분석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강력한 한 방!!!
  • 뉴진스 수상소감 중 '울먹'
  • 이영애, 남편과...
  • 김희애 각선미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