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남녀의 기억 속 가장 아름다운 결혼식은 어떤 모습이었을까? 또, 가장 안 좋았던 결혼식의 기억은?
결혼정보회사 가연과 웨딩컨설팅회사 가연웨딩이 미혼남녀 330명을 대상으로 결혼식과 관련된 기억 속 에피소드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가장 기억에 남는 아름다운 결혼식` 1위는 ‘예식 중 신랑 신부의 감동적인 편지나 이벤트’(40%)로 나타났다. 2위는 ‘신랑 신부에 얽힌 감동적인 사연이 있을 때’(26%), 3위는 ‘신랑 신부와 부모님의 감동적인 장면 연출’(25%), 4위는 ‘축의금으로 나눔(기부) 실천’(9%) 등으로 조사됐다.
|
또, ‘신랑 신부에 얽힌 감동적인 사연이 있을 때’라고 답한 한 미혼남성은 “아무래도 가슴 짠한 사연이 있던 두 사람이다 보니 사정을 잘 아는 사람으로서 그 결혼식이 참 기억에 남는 것 같다”고 전했다.
그렇다면 미혼남녀가 기억하는 가장 부정적인 기억은 어떤 것일까?
응답자의 34%가 ‘축의금으로 인한 관계 단절’이라고 답해 1위를 차지했다. 32%는 ‘연락 없던 친구의 갑작스러운 결혼식 초대 연락’, 27%는 ‘결혼식 참석 여부로 갈라지는 관계’, 7%는 ‘결혼식장 위치로 인한 기싸움’ 이라고 답했다.
이세영 가연웨딩 이사는 “결혼식은 물론 진심으로 축하해 마땅할 일이지만, 특히 결혼식이 몰려 있는 계절이 되면 비용이나 스케줄 등으로 인해 하객들도 부담이 있는 게 사실”이라며 “거리낌 없는 친한 친구들이라면 사전에 서로에게 전하게 될 축의금이나 결혼 선물 등에 대해 논의해 정해두는 것도 오해의 여지를 없애는 방법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 관련기사 ◀
☞ 미혼남녀 3명 중 1명, 결혼 2~3번 하는 시대 "이미 왔다"
☞ 결혼 뒤 주도권 잡는 방법, 男 54% 경제권 잡아..女는?
☞ "교황, 동성결혼 비난보다는 이유 들여다보라 주문"
☞ `결혼상대` 외국인 좋은 이유, 男 외모-신체조건 탁월..女?
☞ 결혼 후 스트레스, 男 `금전문제`..女는?
☞ 결혼비용.. 男 1억5598만원 필요..女는?
☞ 미혼 남녀, 결혼에 `타이밍` 있어..그 `때`는 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