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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역협회는 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2일부터 4일까지 중국 북경에서 ‘2015 한류 우수상품& 서비스 대전(K-Style Fair 2015)’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K-Style Fair 2015는 상품은 물론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개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한·중 FTA 발효를 앞두고 한중 양국 기업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열린 전시회로, 규모를 확대해 매년 열릴 예정이다.
한류의 영향으로 개최 이전부터 관심을 받아온 이번 전시에는 △K-Food(음식) △K-Culture(문화) △K-Baby(유아) △K-Beauty(뷰티) △K-Health(헬스) 등 분야에서 130여개 중소기업의 다양한 제품이 200부스 규모로 출품됐다.
유아용품 생산·유통 전세계 1위 기업인 도렐(DOREL), 세계적인 유통기업 오샹(Auchan), 한국 대표 홈쇼핑 CJ오쇼핑등 유통거인 60여개사의 중화권 소싱오피스가 참여한 ‘빅바이어 1:1 상담회’도 2일부터 양일간 일정으로 개최됐다.
전시 참가업체들은 식품, 화장품, 전자상거래 등 분야에서 크고 작은 계약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상담회에 참가한 업체관계자는 “최근 메르스 등의 영향으로 요우커가 급감해 국내 사업 환경이 어려웠는데, 이번 현지 상담회를 통해 말로만 듣던 중화권 유통의 큰손들을 만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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