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행복한여우의원에 ‘AI 챗봇 서비스’ 공급

  • 등록 2024-07-30 오후 5:22:34

    수정 2024-07-30 오후 5:22:34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정보기술(IT) 서비스 솔루션 전문기업 토마토시스템(393210)은 행복한여우의원과 맞춤형 AI 챗봇 ‘AIQ&A’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유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토마토시스템)
행복한여우의원은 20년간 진피재생술과 안티에이징을 연구해온 개인 맞춤 치료 전문병원이다. 행복한여우의원은 AIQ&A_카운슬러 서비스를 도입해 병원 소개와 상담 문의 등 기본적인 안내를 비롯해 다양한 시술 프로그램, 시술 및 수술 전후 사진과 같은 정보로 고객과 소통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AIQ&A 서비스는 토마토시스템이 소규모 사업자를 위해 출시한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다. 사업장 규모에 따라 △1인 사업자를 위한 ‘AIQ&A_베이직’ △5인 이하 소규모 사업장을 위한 ‘AIQ&A_프리미엄’ △상담실장이 있는 업종을 위한 ‘AIQ&A_카운슬러’로 나눈 구독형 서비스다. 챗봇 운영관리와 고객 상담, 챗지피티(Chat GPT)를 활용한 대화 서비스, 자체 기술로 만든 예약시스템 기능을 사업장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였다.

행복한여우의원 관계자는 “토마토시스템 AIQ&A 서비스를 약 두 달간 시범 사용한 결과 고객의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어 반응이 좋았다”며 “앞으로 365일 24시간 동안 고객 문의와 요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돼 고객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재헌 토마토시스템 AI/헬스케어사업본부 부사장은 “AI 기술은 혁신적으로 진화하면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좋은 AI 기술은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AIQ&A 서비스”라며 “그동안 쌓은 데이터 분석 경험과 노하우로 자체 개발한 텍스트 분석 엔진이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AI 챗봇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AIQ&A 서비스는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문의에 응대해야 하는 사업장에서 도입하면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며 “앞으로 토마토시스템은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개발해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표정부자 다승왕
  • "펑" 폭발음..포항제철 불
  • 노병, 돌아오다
  • '완벽 몸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