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디딤365는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다이크를 제공하는 ASD코리아와 ‘클라우다이크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랜섬웨어 예방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랜섬웨어는 사용자의 컴퓨터에 침투하여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이것을 인질로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이다. 감염 시 중요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기 때문에 랜섬웨어를 차단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를 보호하고 사전에 대비해야 한다.
이에 디딤365와 ASD코리아는 올바른 백업 전략을 마련하고 랜섬웨어 피해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 보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디딤365는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강력한 보안 기능을 갖춘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 ‘클라우다이크 3.0’을 할인 제공하여 MSP/CSB 시장에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의 저변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올해 초 ASD코리아는 보안 기능을 한층 강화한 클라우다이크 3.0을 선보였다. 사용자의 과실로 인해 랜섬웨어에 감염되더라도 데이터 사후 복구를 지원하며, 디도스 공격에 보다 강한 시스템 구조와 다양한 사용자별 권한 관리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해외 클라우드 서비스보다 이용료가 저렴해 클라우드를 도입하려는 중소벤처기업과 소규모 기관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디딤365는 대표적인 멀티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으로 KT클라우드, AWS, NBP 등 멀티 클라우드와 운영 및 관리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자체 개발, 운영하는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CMP)인 디딤나우(DidimNow)를 통해 자동화된 클라우드 관리 기술을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 공공기관 등에 제공하고 있다.
장민호 디딤365 대표는 “클라우드 도입을 고려 중인 기업과 기관들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서비스가 필요하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디딤365와 ASD코리아는 보안 협력을 강화하여 랜섬웨어를 걱정하는 기업들에게 고도화된 랜섬웨어 차단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