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TV 최애숙PD] IPO 시장의 동향과 주요 이슈에 대해 집중 조명하는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14회가 5월 7일(목) 오후 6시 30분에 이데일리TV를 통해 방영되었다.
방송의 첫 문을 여는 ‘장외시장 이슈’ 코너에서는 가정간편식(HMR)에 시장에 대해 알아보았다. 올해 초 코로나19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자 간편한 조리과정으로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가정간편식 분야로는 샌드위치나 도시락 같이 조리 과정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RTE(Ready To Eat), 즉석밥, 즉석죽 등 전자레인지를 활용하여 먹는 RTH(Ready To Heat) 냉동식품, 냉동생지 등을 프라이팬, 냄비, 오픈을 활용하여 바로 먹는 RTC(Ready To Cook) 등이 있다. 특히 RTC의 경우 에어프라이기 보급의 영향으로 음식의 품질과 간편함이 더해지면서 소비자의 수요도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으로는 테이크아웃 도시락으로 유명한 기업인 ‘한솥’과 죽을 비롯해 도시락, 설렁탕, 한식 전반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기업인 ‘본아이에프’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보면서 관련 기업들의 사업 전략 및 성장세에 대해 고루 살펴보았다.
마무리 코너인 ‘상장주 미리보기’에서는 임상시험 수탁전문기업인 드림씨아이에스에 대해 알아보았다. 임상시험 수탁기관이란 제약회사가 신약 개발에 드는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임상시험 연구를 아웃소싱하는 것으로 임상시험 진행의 설계, 컨설팅, 모니터링 등의 업무를 대행한다.현재 해당 산업 분야의 경우 제약산업 성장성과 정부의 바이오육성 정책이 더해지면서 성장의 청신호를 보이고 있으며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인 드림씨아이에스는 5월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코리아펀딩 이진룡 팀장은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 영역에는 사전 정보 습득이 선행되어야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면서 “본 방송이 시청자분들께 유용한 투자 정보처가 되어 투자를 보는 안목과 시야를 넓혀 가시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