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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SH공사는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내 입주민들의 주거생활 편의성 향상을 위해 가정식 배달, 홈케어, 택배예약, 지역소식, 문화·강좌 소식 등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제공하는 시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스마트 주거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교육을 추진했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 SH공사는 지난 8일부터 4주간 매주 2회 강동리엔파크 9단지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디지털 교육을 시범 제공한다. 이후 교육 결과를 분석 및 반영해 인근 단지로 확대해 양질의 교육을 지속 진행할 예정이다.
SH공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취약 계층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어르신들의 스마트 주거서비스 활용도를 높여 주거 생활 편의성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SH공사는 고덕강일 공공주택 입주민들을 위해 단지 내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장 등 이벤트 개최, 입주민 서포터즈 운영 등 스마트 주거서비스 프로그램을 확대해 입주민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