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어르신들에 스마트 주거 서비스 앱 교육 시행

서울디지털재단과 강동리엔파크 9단지 어르신 교육
어디나지원단 강사들, 일대일 '노노(老老)케어' 나서
  • 등록 2024-07-11 오후 3:33:05

    수정 2024-07-11 오후 3:33:05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는 서울디지털재단과 서울시 강동구 강동리엔파크 9단지 어르신들이 스마트 주거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디지털 교육을 제공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디지털재단 어디나지원단 강사들이 강동리엔파크 9단지 경로당 어르신들에 스마트 주거서비스 활용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SH공사)


앞서 SH공사는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내 입주민들의 주거생활 편의성 향상을 위해 가정식 배달, 홈케어, 택배예약, 지역소식, 문화·강좌 소식 등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제공하는 시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스마트 주거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교육을 추진했다는 설명이다.

SH공사는 효율적으로 교육을 시행하기 위해 서울디지털재단의 ‘어디나지원단’ 프로그램과 협력해 교육을 제공한다. 어디나지원단은 디지털 역량을 갖춘 어르신들이 또 다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교육을 진행하는 ‘노노(老老)케어’ 방식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와 관련 SH공사는 지난 8일부터 4주간 매주 2회 강동리엔파크 9단지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디지털 교육을 시범 제공한다. 이후 교육 결과를 분석 및 반영해 인근 단지로 확대해 양질의 교육을 지속 진행할 예정이다.

SH공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취약 계층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어르신들의 스마트 주거서비스 활용도를 높여 주거 생활 편의성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어르신들의 스마트 서비스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서울디지털재단과 협력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 제고와 더불어 스마트 서비스 이용 활성화로 입주민 주거 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H공사는 고덕강일 공공주택 입주민들을 위해 단지 내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장 등 이벤트 개최, 입주민 서포터즈 운영 등 스마트 주거서비스 프로그램을 확대해 입주민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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