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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중추절과 국경절, 일본의 실버위크를 겨냥해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한국방문의 해’ 계기 민관협의체로 구성된 ‘K-관광협력단’ 참여기업의 네트워킹을 통해 발굴된 체험 및 편의서비스 등 협업상품을 중심으로 한다.
먼저 한국의 가을 여행을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한국 여행 하이라이트 상품 50선’을 구성해 글로벌 OTA 채널과 기획전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인다. 주요 협업상품으로는 △공항철도, 외국인 관광 택시 ‘휙고’ 등의 교통수단과 ‘N서울타워’, ‘롯데월드’등 국내 필수 여행지 결합 상품 △개별관광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트립이지’와 공항철도가 협력한 짐 배송 서비스가 포함된 핸즈프리 상품 △외래객들에게 관심도가 높아진 K-뷰티를 활용한 메이크업 스타일링 기업 ‘그리고알리스’와 개인 프로필 촬영 기업 ‘시현하다’의 체험 결합상품 △코엑스 아쿠아리움 및 이랜드크루즈와 협업한 입장권과 탑승권 할인상품 등이 있다.
방문위 관계자는 “K-관광협력단이 함께 하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여행이 더욱 편리하고 즐겁기를 기대한다”며 “참여기업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해 발굴된 다양한 방한 관광 콘텐츠를 지속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