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여행을 다채롭게…방문위 '폴 인 코리아 하이라이트' 기획전 개최

  • 등록 2024-09-11 오후 3:59:27

    수정 2024-09-11 오후 3:59:27

‘K-관광협력단’ 기획전 포스터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오는 13일부터 10월 19일까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행상품 기획전 ‘폴 인 코리아 하이라이트’를 진행한다.

중국의 중추절과 국경절, 일본의 실버위크를 겨냥해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한국방문의 해’ 계기 민관협의체로 구성된 ‘K-관광협력단’ 참여기업의 네트워킹을 통해 발굴된 체험 및 편의서비스 등 협업상품을 중심으로 한다.

먼저 한국의 가을 여행을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한국 여행 하이라이트 상품 50선’을 구성해 글로벌 OTA 채널과 기획전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인다. 주요 협업상품으로는 △공항철도, 외국인 관광 택시 ‘휙고’ 등의 교통수단과 ‘N서울타워’, ‘롯데월드’등 국내 필수 여행지 결합 상품 △개별관광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트립이지’와 공항철도가 협력한 짐 배송 서비스가 포함된 핸즈프리 상품 △외래객들에게 관심도가 높아진 K-뷰티를 활용한 메이크업 스타일링 기업 ‘그리고알리스’와 개인 프로필 촬영 기업 ‘시현하다’의 체험 결합상품 △코엑스 아쿠아리움 및 이랜드크루즈와 협업한 입장권과 탑승권 할인상품 등이 있다.

또한 기업 간 제휴 프로모션으로 △‘두타몰’,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아울렛 동대문점’ 등 동대문 슈퍼패스 참여 매장 방문 시 웰컴기프트, 할인 쿠폰 및 구매 사은품 제공 △‘비자코리아’와 ‘카카오 모빌리티’의 협업으로 비자코리아 회원 대상 K-라이드 할인 코드 제공 △‘GS리테일’과 ‘오렌지스퀘어’는 GS편의점 내 무인 환전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외래객 대상 환전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방문위는 이번 기획전의 주요 상품을 바탕으로 인플루언서와 외국인 체험단의 SNS 후기 콘텐츠 등을 활용해 글로벌 포털 및 SNS를 통해 확산하고, K-관광협력단의 참여기업 간 협업을 활성화해 신규 방한 혜택 및 우수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등 국내외 홍보마케팅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K-관광협력단은 현재 125개 기업 및 19개 협단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정기회의를 비롯한 분과회의 등 연중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방문위 관계자는 “K-관광협력단이 함께 하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여행이 더욱 편리하고 즐겁기를 기대한다”며 “참여기업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해 발굴된 다양한 방한 관광 콘텐츠를 지속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누가 왕이 될 상인가
  • 몸풀기
  • 6년 만에 '짠해'
  • 결혼 후 미모 만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