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그램은 강연, 수술참관, 척추모형을 가지고 실습하는 척추모형실습(Hands-on workshop) 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최소침습 척추치료법을 집중적으로 배우는 우리들병원만의 특화된 훈련과정으로, 2004년 이래 전세계 37개국에서 319명의 전문의가 참여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브라질 상파울루의 시리아 레바논 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호세 오타비오 코레아드 테이세이라 박사는 “우리들병원의 의료기술에 대한 세계적 명성과 우수한 수준 때문에 이곳을 선택하게 됐다. 브라질에서는 아직 초기 단계인 새로운 내시경 기술을 집중적으로 배웠고 앞으로 환자를 진료하고 치료하는 데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브라질에 돌아가 동료 의사들에게도 우리들병원을 추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90회 미스코스를 마치며 터키 이스탄불의 코란 국제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후세인 예너 얼킨 박사는 “우리들병원은 세계 최고의 척추 병원 중 한곳으로, 무엇보다 최소침습 기술로 매우 유명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작은 절개와 상처만으로 환자에게 우수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최소침습 기술을 심도 있게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이스라엘 바르질라이의 메디컬 센터 예브게니 리 박사는 “우리들병원의 척추 치료기술은 이스라엘에도 널리 알려져 있다. 참가자에게 필요한 맞춤교육으로 진행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스코스 훈련 책임자인 강남 우리들병원 신경외과 배준석 진료원장은 “참가자들 모두 자국에서 의사로 활동하고 있지만 배우고자 하는 열의가 큰 만큼 적극적이고 열심히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교육을 받고자 하는 요청이 많고 참가자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세분화해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 제공할 계획이다. 정확하고 체계적인 기술 교육으로 치료법이 올바르게 전파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