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구나비치진코리아는 미국 유명 브랜드 라구나비치진과 협력해 국내에서 라이선스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으로 2015년부터 한국에 라구나비치 가방을 런칭하고 유명 백화점 중심으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펀딩은 중국에서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라구나비치진코리아의 중국 사업 확장 자금 대출이 목적이다.
8일 시소펀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라구나비치진코리아 사업확장자금 펀딩 모집금액은 1억원으로 연 수익률 12%이다. 3개월 만기가 되면 상환이 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담보물은 남성용 청바지 1536점과 가죽가방 1036점으로 소매가로 환산 시 7억원 상당이다.
펀딩을 진행하는 시소펀딩 이원영 대표는 “시소펀딩은 중소기업과 협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라구나비치진코리아와 함께하는 이번 펀딩도 성공으로 이끌어 사업 자금 조달을 고민하는 중소기업들에게 좋은 대출 방법으로 P2P대출을 알리고 싶다”며 펀딩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시소펀딩은 매주 목요일 낮 12시 새로운 펀딩을 오픈하고 있다.
시소펀딩 측은 “P2P협회 가입 등 P2P금융 발전을 위해서도 노력 중이며 투자자들의 투자금을 최대한 보호하기 위해 2차에 걸친 전문가 담보 평가를 통해 펀딩 금액을 정하고 있다”며 “대출자들에겐 합리적인 이자를, 투자자들에겐 안전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P2P금융 전문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라구나비치진코리아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사업자금조달을 원하는 다양한 중소기업들과 협업해나갈 예정이니 앞으로 진행되는 펀딩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