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다이어트 인구도 늘고 있다. 이중에는 보다 드라마틱한 다이어트 효과를 위해 혹독한 살과의 전쟁을 시도하는 이들도 있다. 그러나 다이어트 시에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피부탄력’이다. 체중을 단기간에 급격히 감량하면 피부를 받치고 있던 지방과 콜라겐, 엘라스틴 같은 탄력섬유가 현저히 줄어들면서 피부가 탄력을 잃고 처지면서 주름이 생기기 쉽다.
때문에 건강과 미용을 고려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조건 굶는 방식보다는 평소 올바른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 자가 피부관리를 병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단, 다이어트로 이미 피부 탄력이 떨어지거나 살 처짐이 심한 경우엔 ‘써마지CPT’가 대안이 될 수 있다.
써마지CPT와 더불어 각광받고 있는 리프팅 시술이 마이다스리프팅, 회오리V리프팅이다. ’마이다스 리프팅‘은 시술시간이 짧고 일상에 전혀 지장이 없고 즉각적인 효과로 주름제거, 피부탄력, 피부 톤 개선까지 한 번에 해결해 준다.
신사역피부과 임이석테마피부과 원장은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급격한 체중감량은 자칫 피부탄력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체중 감량 후에도 탄력있고 슬림한 페이스, 바디라인을 유지하려면 다이어트와 함께 체계적인 주름관리를 병행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