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대작 역할수행게임(RPG) ‘이데아(개발사 넷마블앤파크)’의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를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식 출시 전 최종 점검을 위한 이번 테스트는 사전 예약에 참여한 안드로이드 기기 이용자 중 10만 명을 선발해 진행한다. 당첨 여부 및 게임 설치 방법은 8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세계관을 연결해주는 7개의 스토리 모드 △최강 길드에 도전하는 최대 21대21의 실시간 대규모 길드전 △이용자간 협동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보스전을 즐길 수 있는 실시간 파티 플레이 △다양한 스킬 조합으로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3150개의 장비 등 ‘이데아’만의 풍부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한지훈 넷마블 본부장은 “실시간 파티 플레이 및 대규모 길드전을 통해 온라인에서 경험했던 긴장감 넘치는 협동전투의 재미를 ‘아데아’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모바일 RPG의 새로운 진화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이번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에 적극적인 참여와 솔직한 의견 많이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데아’는 고품질 그래픽을 바탕으로 실시간 파티 플레이 및 최대 21대21의 실시간 대규모 길드전, 단행본 4권 분량의 방대한 세계관 등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압도적인 스케일의 콘텐츠를 보유한 모바일 RPG로 지난 5월 기자간담회에서 첫 공개한 이후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지.아이.조’ 시리즈와 ‘레드2’,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등을 통해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력을 선보이며 월드스타로 자리매김한 이병헌을 홍보 모델로 선정해 ‘이데아’의 대중적 인지도 확산은 물론 게임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다.
한편 넷마블은 출시 전까지 이벤트 페이지(PC: http://promotion.netmarble.net/event/afive/nm/328 모바일: http://promotion.netmarble.net/m/event/afive/nm/328)를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정식 서비스 때 사용 가능한 한정판 날개 아이템 및 사파이어 50개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