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는 케이팝(K-POP) 대표 아이돌 그룹인 ‘샤이니’의 멤버 ‘민호’를 홍보모델로 선정해 내국인은 물론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의 흥미를 불러일으켜 행사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유명 아이돌이 행사의 홍보모델로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행사 캐치프레이즈로 ‘사는 게 즐거워진다’를 내걸었다. 물건을 ‘사는(Shopping)’ 재미와 삶을 ‘사는(Living)’ 재미라는 중의적인 표현을 담은 것으로, 쇼핑, 관광, 축제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코리아세일페스타만의 매력을 표현하고 있다. 캐치프레이즈는 홍보모델인 민호의 친근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와 함께 영상으로 제작해 SNS와 옥외전광판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우선 페스타고(FESTA GO!)를 진행한다. 소비자가 건물의 내·외부, 영수증, SNS 등에 게시된 QR코드를 찍어서 ‘코리아세일페스타’ 8글자를 모으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받는 이벤트이다.
쇼핑과 관광으로 유명한 서울의 다섯 명소(강남, 명동, 동대문, 홍대, 삼성역)에서 권역별 개성이 드러나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코리아세일페스타 SNS 채널 등에서 행사의 매력을 한껏 느끼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이 순차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또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열흘간 진행되며, 유통·제조·관광·문화업계에서 대기업은 물론 중소상공인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범국가적인 행사다. 이번 행사를 통해 내수진작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 유치 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