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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말까지 최고기온 기준 30도를 육박하던 날씨가 10월 들어 20도 안팎으로 떨어지며 선선해지자 겨울 대표 간식인 호빵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서다. 호빵 외에도 겨울을 겨냥한 식음료 제품들의 판매량도 최근 부쩍 늘어난 모습이다.
CU의 군고구마 매출은 64.7% 증가했고 즉석오뎅(59.5%), 쌍화음료(58.9%), 꿀물(45.2%), 즉석원두커피(20.5%), 두유(11.0%)도 매출이 9월 말 대비 10월 초 두 자릿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 국내 식음료 업계 ‘디저트’·‘식사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존 단팥·야채·피자호빵 외에도 ‘디저트 호빵(대파크림치즈호빵·황치즈호빵)’, ‘식사형 호빵(화르륵떡볶이호빵·마라찜닭호빵·고추잡채호빵·멕시카나 고메치킨호빵)’ 등 제품군을 총 17종으로 대폭 확대했다.
실제로 지난 8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신라면 더 레드’ 한정 판매를 진행한 농심(004370)은 거의 대부분의 물량이 완판되면서 해당 제품 정식 출시를 검토 중이다. 오뚜기(007310)와 삼양식품(003230)도 8월 각각 선보인 ‘마열라면’, ‘맵탱’이 성공적인 초반 성과를 올리면서 최근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전에 돌입한 양상이다. 출시 40일만에 400만개의 판매고를 올린 마열라면은 배우 황정민을, 출시 30일만에 300만개 판매고를 올린 맵탱은 배우 정호연을 각각 광고모델로 선정하고 TV CF를 공개했다.
밀키트 업체들도 쌀쌀한 날씨 국물 요리 수요를 정조준하고 나섰다. 최근 ‘볼케이노 마라전골’과 ‘얼큰 소고기 샤브샤브&칼국수’를 선보인 프레시지 관계자는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진 날씨 속에 국물 요리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얼큰한 국물에 다채로운 토핑을 더해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국물 요리 밀키트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