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조해영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은 15일 고객 만족 실천을 위한 2022년 공무원연금공단 CS(고객만족) 리더 발대식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개최했다고 밝혔다.
| (사진=공무원연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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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선발된 35명의 CS 리더들은 고객접점 현장에서의 풍부한 서비스 경험을 갖춘 직원들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통한 CS개선과제 발굴, 자체 모니터링, 고객 감동을 위한 서비스 혁신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발대식 행사는 CS리더의 역할 안내, 2022년 연간 CS활동계획 공유, VOC(고객의 소리) 불편불만 감소를 위한 개선과제 도출 순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에 참석한 공무원연금 직원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과 국민이 원하는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는 CS 리더가 되겠다”며 다짐을 밝혔다.
공무원연금은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분석을 통해 VOC 운영체계를 개선하고, 고객접점 현장 모니터링과 비대면 소통 채널 등의 강화를 통하여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