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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에 따르면 동행축제 홍보를 위해 기획한 ‘동행축제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챌린지’는 이날 기준 현재 참여 영상이 300여개를 넘어섰다. 영상 누적 조회 수도 200만회를 기록했다.
또한 트로트 가수 장윤정이 출연한 동행축제 홍보 유튜브 영상도 조회수 180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박보균 문화체육부 장관 등 다른 국무위원들도 챌린지 참여를 준비 중으로, 디지털 캠페인 역사상 국무위원 참여 인원으로는 최다이다.
세계적인 안무가 리아킴을 비롯한 개그맨 이승환, 백봉기, 김경욱, 김용명, 신규진과 아나운서 조민경, 정진화 등도 동행축제 SNS 챌린지에 참여했다.
전통시장 소상공인들도 동행축제 SNS 챌린지를 활용해 전통시장을 알리는 기회로 활용하고 있다.
김중현 중기부 홍보담당관은 “3고(고물가·고금리·고환율) 현상 등 대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대한민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취지에 공감해 국무위원들을 비롯한 인플루언서, 일반 국민들이 동행축제 SNS 챌린지에 참여해주고 계신 것 같다”며 “동행축제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