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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원식 체크포인트 코리아 지사장은 13일 열린 간담회에서 “기업 고객들의 니즈는 보안·단순함·통합 3가지로 축약될 수 있는데,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고의 예방 효과를 가지면서 동시에 관리가 쉬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전략”이라며 “하모니는 단일 솔루션에 핵심 보안역량을 통합한 보안 접근서비스 엣지(SASE)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기업 74% “원격근무 지속 고려”…`사이버 팬데믹` 우려 커져
코로나19가 비대면 환경을 가속화시키면서 전 세계 기업의 87% 원격근무를 도입했으며, 74%를 영구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는` 새로운 환경에 보안을 구현하는 것이 기업의 최우선 과제가 되고 있다.
하지만 기업들은 원격근무 보안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71%의 보안 전문가들이 보안위협 증가를 경험했으며, 올해에는 사이버 공격이 대유행하는 `사이버 팬데믹`이 도래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국내에서도 지난 6개월 동안 주간 평균적으로 443회의 사이버 공격이 발생했으며, 국내 공격의 69%는 악성 파일을 이메일을 통해 유포한 것으로 확인됐다는 설명이다.
엔드포인트·브라우저·이메일 보안을 하나로…관리도 쉽게
이 같은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체크포인트가 개발한 하모니 솔루션은 엔드포인트, 웹 브라우저, 이메일 및 원격접근 보안 요소를 통합했다. 또 알려진 위협과 알려지지 않은 위협으로부터 모든 사용자들의 디바이스와 연결되는 기업의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모니 커넥트를 통해 모든 사용자와 각 사무실의 시스템과 안전하게 연결하고,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접근을 모든 브라우저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로 트러스트는 `아무도 믿지 않는다`는 개념으로 모든 것을 검증하고 모니터링하는 것이다. 가장 많은 악성코드 공격이 들어오는 경로인 이메일을 보호하기 위해 하모니 이메일&오피스는 사용자의 이메일 클라이언트에 보안을 적용하고, MS오피스 365, 익스체인지, 구글 G 스위트 등에 완전한 보호를 제공한다.
디바이스 보안을 위해서는 하모니 엔드포인트가 자동 감지 및 대응 역량을 통해 랜섬웨어, 피싱 및 멀웨어로부터 사용자의 PC를 보호하고 침해 영향을 최소화시켜 준다. 하모니 모바일은 악성 앱과 네트워크, 운영체제(OS) 공격으로부터 직원들의 장치를 보호한다.
최 지사장은 “기업들이 보안을 위해 여러 솔루션을 이용하면 관리 포인트도 많아지고 전문성도 떨어진다”며 “체크포인트는 80개의 제품과 포인트 기술을 갖고 있어 이를 고객의 니즈에 맞게 조합해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