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SAP 코리아가 동아대학교 경영대학과 협력해 부산을 비롯한 영남 지역 중견 기업 고객 및 동아대학교 재학생을 위한 SAP 플랫폼 교육센터를 개설한다.
부산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동아대학교 부민 캠퍼스에 건립될 SAP 플랫폼 교육센터는 7월부터 SAP의 인메모리 플랫폼인 SAP 하나(HANA)와 사이베이스 제품군을 보다 손쉽게 습득할 수 있는 무료 교육 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 과정은 인력이 부족한 중견 기업들이 수업 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매월 1회씩, 각 회당 3일 일정으로 실시된다. 해당 과정은 동아대학교 학생들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1일차 빅데이터 개론, 2일차 SAP HANA, 3일차 사이베이스 솔루션을 주제로 수강생들이 솔루션을 직접 설치 및 운영해보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동아대학교는 강의실과 교육용 PC 등 교육 시설과 장비를 제공하며 SAP의 총판사인 코오롱베니트가 교육을 지원한다.
형원준 SAP 코리아 대표는 “모든 소프트웨어 환경의 기반인 플랫폼을 먼저 정복하는 기업들은 보다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영남 지역에 새롭게 개설되는 SAP 플랫폼 교육센터를 통해 해당 지역 내 기업 고객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 동아대학교 학생들을 포함한 소프트웨어 인재들의 역량 개발에 일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윤성욱 동아대학교 경영대학 학장은 “교육 과정을 수강하는 본교 재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SAP 코리아는 현재 영남 지역 중견 기업 및 동아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지원 기간은 7월 14일까지다. 수강과 관련된 자세한 상담 및 문의는 SAP 코리아 또는 코오롱베니트 문의처(이메일 SAP@kolon.com, 전화 02-2120-7050)를 통해 가능하다.
| SAP 플랫폼 교육센터 개설 협약식에서 (왼쪽부터) 김범재 SAP 코리아 전무, 윤성욱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장 겸 교수, 김형민 코오롱베니트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SAP 코리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