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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패션산업협회는 1일 오후 3시 서울 섬유센터에서 패션봉제업계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대한민국패션대상’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전환시대, MZ세대가 이끌어 갈 패션산업’을 주제로 열렸다.
주영준 산업부 산업정책실장은 축사를 통해 “디지털화는 도약 기회이므로 MZ세대를 중심으로 선제적으로 나서면 패션테크(패션+IT) 주도는 물론 글로벌 브랜드 창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정부는 이를 정책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스마트 의류, 메타버스 프로젝트 등을 담은 섬유패션 디지털전환전략을 수립하고 한국을 대표할 K-브랜드를 창출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산업부는 이날 행사에서 패션·봉제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2명에게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여했다.
김영철 대표는 올포유, 레노마 골프, 캘러웨이 어패럴 등을 한국 토종 대표 골프웨어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난해 2171억원의 매출을 내며 2015년 대비 84.6% 신장했다. 성장 과정에서 전체 물량의 70% 이상을 국산 원자재로 사용하는 등 국내 제조업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정훈 카카오스타일 대표는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를 통해 패션유통 디지털 전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서 대표는 대통령표창을 받은 사람 중 역대 최연소 수상자로, 그의 나이 올해 만 44세다.
아울러 국무총리 표창은 강석훈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대표이사와 젝시믹스의 이수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대표이사, BTS·마마무·헨리 등과 협력해 모던 한복을 세계에 알린 황이슬 리슬 대표이사에게 돌아갔다.
산업부장관 표창은 강민주 한섬 상무이사, 김민주 민주킴 대표, 김태희 커넥터스 대표이사, 윤중용 더캐리 대표이사가 받았다.
산업부는 “올해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급성장한 비대면 플랫폼과 골프, 애슬레저(운동+여가) 브랜드의 약진으로 수상자의 연령대가 확연히 낮아졌다”며 “패션업계를 이끌어갈 주역들의 세대교체가 이뤄지고 있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