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모터와 5인승 시트로 완전히 새로워진 벤츠 3세대 CLS 공개

  • 등록 2018-06-18 오후 2:16:22

    수정 2018-06-18 오후 2:38:44

[이데일리 오토in] 카가이 남현수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4-도어쿠페세그먼트 시장을 개척한 더뉴메르세데스-벤츠CLS(The New Mercedes-Benz CLS)를6월18일메르세데스-벤츠청담전시장에서국내최초로공개했다.

CLS는2003년 첫 출시돼 쿠페의우아함과역동성,세단의안락함과실용성의 조화로4-도어쿠페라는새로운장르를개척한상징적모델이다. 정제된라인과 스포티한감각이돋보이는CLS의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을 더욱 확실히 한다.

지난해11월 LA오토쇼에서최초로선보인더뉴CLS는6년만의완전변경으로돌아온3세대CLS모델로 1세대CLS만의고유한분위기를자아내는동시에절제된선과더욱뚜렷해진윤곽으로메르세데스-벤츠의디자인철학인‘감각적순수미(Sensual Purity)’를 드러낸다. 새로운직렬6기통디젤및가솔린엔진탑재와 더뉴S-클래스에탑재된반자율주행기능을적용해다이내믹하면서도새로운 주행경험을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3분기중더뉴CLS 400 d 4MATIC,더뉴CLS 400 d 4MATIC AMG Line을공식출시하고 연내고성능메르세데스-AMG모델을포함한추가라인업을순차적으로출시할예정이다.

더뉴CLS는 차량아래쪽을향해더욱넓어진그릴과‘상어의코(Shark nose)’를연상케하는앞으로기울어진형상의날렵한전면부가 특징이다.그릴의윤곽을따라넓고낮게장착된헤드램프는견고하고대담한이미지를더한다. 높은아치형의벨트라인과프레임이없는매끈한사이드윈도우라인,평평하게마무리된후면부로부드럽게연결되는 숄더라인이돋보이는측면부의디자인요소는CLS의역동성을 강조한다.크리스탈-룩의테일램프는헤드램프와마찬가지로엣지부분의백라이팅이포함돼 입체감을 드러내고 차량의폭이더욱넓어보이도록낮게디자인됐다.

이밖에도 후면범퍼에위치한반사경,범퍼에위치한번호판,트렁크중심에위치한메르세데스-벤츠의스타로고등은메르세데스-벤츠쿠페모델의디자인특색을보여준다.

3세대 더 뉴 CLS에는 최초로5인승시트가적용돼 여유롭고편안한공간을제공한다. 5인승임에도뒷좌석의좌측및우측시트는앞좌석시트와동일하게디자인되어마치개별시트와같은인상을준다.필요에따라등받이는40:20:40의비율로접을수있으며 뒷좌석등받이를접지않고도 트렁크는최대520리터의 적재공간을제공한다.

더뉴CLS의인테리어는 품질 높은 소재로만든 디테일과첨단기술의조화가 럭셔리함을 뽐낸다. 와이드스크린콕핏(Wide Screen Cockpit)과제트기의터빈을닮은에어벤트디자인,수작업으로마무리된시트등은 스포티하고고급스러운실내공간을완성한다.

개별적으로조절이가능한64가지색상의앰비언트라이팅(Ambient lighting)은에어벤트에도적용된다.공조시스템의온도를조절하는경우에어벤트의조명색상이변화하며설정온도가변했음을알려준다.온도가더높아졌을시에는빨간색으로 온도가낮아졌을시에는파란색으로바뀐다.

더뉴CLS에는 새로운직렬6기통 디젤및가솔린엔진이탑재된다.더뉴CLS 400 d 4MATIC모델의3.0리터디젤엔진은캠트로닉가변밸브-리프트컨트롤(CAMTRONIC variable valve-lift control)을최초로적용하고,알루미늄엔진블록과실린더벽의나노슬라이드코팅등의 기술을통해최고출력340마력과최대토크71.4kg.m의성능을발휘하며 연료소모량과함께배기가스배출량을감소시켰다.

새로운메르세데스-AMG라인업에합류하는더뉴CLS 53 4MATIC+는3.0리터직렬6기통엔진에‘EQ부스트(EQ Boost)’로불리는통합전기모터와48볼트전기시스템이더해져높아진 성능과 효율을발휘한다.더뉴CLS 53 4MATIC+는3.0리터직렬6기통가솔린엔진으로최고출력435마력과최대토크53.0kg.m의강력한퍼포먼스를발휘한다.여기에EQ부스트를통해22마력의출력과25.5kg.m의토크가추가적으로더해진다.

엔진과변속기사이에위치하는EQ부스트는가속시에는내연기관에추가동력을지원하며 정속 주행중에는 회생원리를이용해효율적으로배터리충전을지원한다.이를통해 연료절감은물론 6기통엔진으로도과거8기통엔진수준의성능발휘가가능하다.

더뉴 CLS 400 d 4MATIC에는 에어서스펜션방식의에어바디컨트롤(AIR BODY CONTROL)이기본사양으로제공된다.조절이가능한댐핑시스템을통해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스포츠플러스(Sport+)’의3가지드라이빙모드중선택할수있다.

더뉴CLS에는능동형브레이크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차선이탈방지어시스트(Lane Keeping Assist),주의어시스트(ATTENTION ASSIST),속도제한어시스트(Speed Limit Assist), 메르세데스-벤츠의탑승자사전보호시스템인프리-세이프®(PRE-SAFE®)등다양한안전장치가기본으로적용된다. 충돌의위험이감지된경우스피커를통해고주파음을내충돌시발생하는높은음압으로인한청각의손실을최소화하는프리-세이프®사운드(PRE-SAFE®Sound)가기본사양으로 탑재됐다.

더뉴CLS의멀티빔LED헤드램프에장착된울트라레인지하이빔(ULTRA RANGE high beam)은법이허용하는범위(유럽기준)내에서최대밝기의빛을비춰650미터이상떨어진거리까지비춘다.

더뉴CLS에는더뉴S-클래스를통해 선보인에너자이징컴포트컨트롤(ENERGIZING Comfort Control)기능도선택사양으로제공된다.이는온도,시트,조명,오디오시스템등차량내편안함을향상시키는다양한기능을유기적으로연계한 것으로 탑승자는기분과취향에따라상쾌함,따뜻함,활력,기쁨,안락함,트레이닝의총6가지프로그램중기분과상태에따라직접선택할수있으며 각프로그램은10분간작동한다.

이번프리뷰행사에서는포르투갈리스본에서촬영한더뉴CLS의글로벌광고캠페인영상도처음공개됐다.이번광고캠페인은CLS의주요시장으로자리매김한한국시장의중요성을감안해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직접제작했으며 오는8월부터전세계에서캠페인이시작될예정이다.

금일프리뷰행사를통해먼저선보인더뉴메르세데스-벤츠CLS 400 d 4MATIC과CLS 400 d 4MATIC AMG Line의가격은부가세를포함해각9천9백9십만원, 1억9백만원이다.향후고성능메르세데스-AMG모델을포함하는추가라인업은연내순차적으로선보일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긴밀하게, 은밀하게
  • "으아악! 안돼! 내 신발..."
  • 이즈나, 혼신의 무대
  • 만화 찢고 나온 미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