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신용길 KB생명보험 사장, 김영만 KB저축은행 사장, 박충선 KB인베스트먼트 사장, 오현철 KB신용정보 사장, 전병조 KB투자증권 사장, 정순일 KB부동산신탁 사장, 김윤태 KB데이터시스템 사장 |
|
[이데일리 김경은 김동욱 기자] 전병조 KB투자증권 대표이사 후보는 서울대 경제학과와 동대학원 행정학과, 아이오와대학원 경영학 박사를 수료했으며, 행정고시 29회에 합격 후 기획재정부 국장을 거쳐 NH투자증권 IB부문총괄 전무, KDB대우증권 IB부문대표 부사장을 지냈다.
신용길 KB생명보험 대표이사 후보는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 조지아주립대 재무관리 박사학위를 수여받았으며, 교보생명 투자사업담당, 재무총괄 , 보험영업담당 등을 두루거쳐 교보생명 사장에 올랐다.
김영만 KB저축은행 대표이사 후보는 동아대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국민은행에 입행해 금곡동지점장, 온라인채널부장을 거쳐 중부산지역본부장을 맡고 있다.
정순일 KB부동산신탁 대표이사 후보는 고려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국민은행에 입행GO 오클랜드지점장, 글로벌사업본부장 등을 거쳐 호남남지역본부장을 맡고 있다.
박충선 KB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는 서울대 경영학과와 동대학원 및 샌디에고대학원 경영을 수료했으며, 국민은행에 입행해 투자금융부, 홍콩현지법인장, CIB본부장 등을 거쳐 현재 부천지역본부장을 맡고 있다.
오현철 KB신용정보 대표이사 후보는 한양대 경영학과와 동대학원 국제금융을 수료하고, 국민은행에 입행해 개인여신심사부, 경수지역본부장 등을 거쳐 현재 국민은행 부행장(여신본부장)을 맡고 있다.
김윤태 KB데이타시스템 대표이사 후보는 서강대 경영학과와 플로리다대학원 경영학을 수료했고, 한국산업은행에 입행한 후 M&A실장, 리스크관리 부행장 등을 거쳐 투자금융부행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