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F&F가 전개하는 브랜드 ‘디스커버리’(DISCOVERY)가 중국·일본·동남아시아에 진출한다. 아시아로 시장을 넓혀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취지다.
F&F(383220)는 워너브러더스컨슈머프로덕트로부터 디스커버리 상표를 사용한 의류, 소품, 액세서리 등 독점 라이선스 권리를 524억원에 취득했다고 17일 공시했다. 라이선스 계약은 오는 25일 체결할 예정이다.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앰배서더 배우 변우석. (사진=F&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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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계약으로 F&F는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11개국에서의 디스커버리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이와 관련 중국과 동남아에서 디스커버리 라이선스 사업을 하던 사업자의 영업권을 비롯한 자산을 인수하는 계약도 체결한다.
F&F는 디스커버리 라이선스를 2039년 말까지 가지며 2039년 말 이후 추가 15년 연장에 대해서도 우선협상권을 확보했다.
MLB에 이어 디스커버리까지 F&F의 핵심 브랜드 2개 모두 해외로 진출하게 됐다. F&F는 중국과 동남아 시장에 MLB를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경험이 있다.
F&F 관계자는 “그동안 국내에서만 사업하던 디스커버리가 해외 사업을 전개하고자 중국과 아시아 지역에서의 사업 권리를 취득했다”며 “해외 시장에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장기적 성장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F&F는 연내 중국 상하이에 디스커버리 첫 매장을 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