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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모바일커뮤니케이션(MC) 사업본부는 2485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적자를 이어갔다. 매출액은 전년동기(1조3200억원)보다 소폭 상승한 1조 3850억원이었다.
전분기에 비해서는 매출과 수익성이 모두 악화됐다. 지난해 3분기 매출액은 1조5200억원, 영업손실액은 1484억원이었다.
특히 손익은 고정비용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제품의 부진으로 전분기대비 악화됐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전략폰 ‘윙’의 판매량이 10만대에도 미치지 못하는 등 시장에서 외면을 받은 탓이다.
올해는 5G 시장의 본격적인 성장과 더불어 글로벌 스마트폰 수요가 코로나19 사태 이전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으나, 주요 업체간 경쟁이 심화돼 시장 환경은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다.
이는 지난 20일 권봉석 LG전자 대표이사(사장)가 밝힌 기존 입장과 같다. 권 사장은 임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매각과 사업철수 등을 포함한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모바일 사업의 운영 방향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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