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모든 편의 시설이 가까이에 위치한 서울에서 살다가 갑작스럽게 편의성이 조금 떨어지는 지역에서 지내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그렇기에 많은 이들이 귀촌이나 이주를 망설이는 것인데, 그런 가운데에도 천혜의 자연환경과 수도권과의 접근성을 모두 잡은 아파트들이 분양되며 실수요층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하고 있다.
동서고속도로의 완공과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2017년에는 동해고속도로 속초 양양구간 개통과 강원도의 숙원 사업인 춘천~속초 간 동서고속화철도 건설사업이 확정되면서 속초시도 서울까지의 쾌속 교통망을 곧 구축할 예정이다. 여기에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배후수요까지 기대되면서 속초의 신규 분양아파트들이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속초시 조양동 산 27-7번지 일대에 지하2층, 지상13층~18층 3개동, 232세대 규모로 공급되는 속초 조양동 ES아뜨리움은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높은 선호를 보이고 있는 중소평형 전용면적 59㎡/75㎡/79㎡로 구성돼 있다.
교통환경도 탁월한 편이다. 동서고속도로와 동해고속도로 속초양양구간 개통과 춘천~속초 간 동서고속화철도 건설사업이 확정(2019년 착공예정~2024년 완공예정)되면서 서울~속초를 철도로 70분대, 인천공항에서 속초까지 110분 만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단지 인근에 속초 고속버스터미널과 동해대로와 조양로로 이어지는 쾌속 광역교통망이 인접해있어 속초 시내 외의 이동이 매우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에 이마트와 다양한 상가들, 공원 및 해수욕장, 조양초등학교 등이 위치해 있어 생활의 편리성이나 자녀의 교육 문제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한편, 속초 조양동 ES아뜨리움은 8월 중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현장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게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