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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대회에는 총 60점의 창작품(아이디어)이 출품됐다. 출품된 작품은 아이디어 창의성(30점), SW활용능력(30점), 문제해결방안(20점), 발표능력(20점)을 평가해 대상(1팀), 최우수상(1팀), 우수상(2팀), 장려상(3팀) 등 각 대회별 7팀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으며, 총상금(장학금) 500만원이 수여됐다.
재활치료 보드 ‘Union’은 게임화 된 훈련을 통해 사용자가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고 LED조명과 사운드 효과로 시·청각적 피드백을 제공해 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성취감을 줄 수 있는 재활게임 콘텐츠까지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어 기존 시장의 고가형 수입재활보드를 대체할 수 있는 보급형 모델로써 시장성을 인정받아 심사자로 참여한 투자전문가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AI기술 기반의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영상으로 구현하여 선보인 AI영상기술 활용 아이디어톤 대회에서는 중장년층 자영업자를 위한 주문 어플리케이션 ‘Modu’를 선보인 페노미널 팀(의료IT공학과 2학년 김진환 외 / 지도교수 가혜영)이 대상을 수상했다.
전창완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에 개최한 두 창업경진대회는 기존 대회 방식과 달리 AI기술을 활용하여 복잡한 비즈니스 모델을 시·청각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출품작이 더 직관적인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업단에서는 AI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경험과 차별화 된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