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아마존 브랜딩 빌더 클릭티브(대표 김혜선)가 삼성증권에서 주최하는 ‘2024 K-Beauty포럼’에 연사로 참여해 ‘데이터 기반의 이커머스 글로벌 셀링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삼성증권의 주최로 마련된 것으로, 뷰티기업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노하우를 보유한 연사들의 강연으로 구성됐다.
특히 최근 인도 현지 법인을 설립해 인도 이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 클릭티브는 뷰티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인도의 뷰티 시장 규모부터 성장 가능성까지 다양한 정보를 전했다. 이외에도 국내에서 아마존 내 광고 데이터 분석을 유일하게 활용 가능한 클릭티브만의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가별 인기 뷰티 카테고리 제품을 비교 분석해 참여 회원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