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마켓과 라쿠텐이 지난 23일 일본 도쿄 라쿠텐 본사에서 상호 수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G마켓 전항일 대표(왼쪽), 라쿠텐 다카하시 마사토 마켓담당 사장(오른쪽)등이 참석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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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G마켓은 일본 최대 인터넷쇼핑 유통업체인 라쿠텐과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수출지원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일본 도쿄 라쿠텐 본사에서는 전항일 G마켓 대표와 라쿠텐 다카하시 마사토 마켓담당사장이 참여한 가운데 서로 상품수출을 지원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이 협약으로 라쿠텐의 온라인쇼핑몰인 라쿠텐 이치바에 오픈하는 G마켓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G마켓 판매자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우선 여성의류 200여종과 100여종의 국내 로드샵 화장품 등을 1억명 이상의 라쿠텐 회원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또 라쿠텐도 G마켓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큐레이션 사이트인 G9에 독특한 상품을 공급하게 된다. 뷰티, 장난감, 취미용품, 스포츠상품 등 고품질 상품들을 한국 직구족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항일 G마켓 대표는 “일본에서 국내 의류, 화장품 수요가 늘면서 G마켓에 입점한 판매자들의 상품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업무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해외로 수출할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국내 소호 셀러들에게 이번 라쿠텐과의 업무 협약이 성공적인 해외 수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으로 라쿠텐에는 G마켓 상품 전담코너가, G마켓에는 라쿠텐 미니샵이 신설된다. 양 사이트는 상품소싱 협력을 통해 향후 수개월간 지속적으로 상품 숫자를 늘려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