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 하면 충전소가 없다는 것도 문제지만 으레 비싸다는 고정관념 때문에 더욱 현실과 괴리감이 느껴졌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전기차 보급의 핵심 키워드 중 하나는 정부의 보조금 지급인데요. 정부는 공공기관에 대한 전기차 보조금 정책을 이달 중에 발표한다는 계획입니다.
정부는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공공기관의 전기차 규모를 4000~5000대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 환경부는 우선 공공부문에 대한 보조금을 지급한 뒤 이 추세를 살펴보면서 민간부문 보조금은 내년까지는 없다는 계획이어서 수혜가 제한적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정부가 전기차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지만 지원이 너무 약한 것 아니냐는 볼멘 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지원금 규모와 전기 인프라 구축 등이 아직까지는 전기차의 대중화를 운운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는 설명입니다.
이데일리 김보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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