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여름 성수기가 시작된 지난 7월19일부터 8월8일까지 대한항공 국제선을 셀프 체크인으로 수속한 비율은 62%에 달했다. 세 명 중 두 명이 셀프 체크인을 이용한 셈이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1%포인트(P) 증가한 수치다.
셀프 체크인이란 공항의 수속 카운터가 아닌 승객의 스마트폰이나 공항 키오스크를 이용해 수속하는 서비스다. 승객의 카운터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스마트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공항시설의 혼잡도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셀프 체크인 비율은 더욱 빠른 증가세를 보였다. 2016년 9.2%에 머물렀던 이용률은 2017년 14.5%, 2018년 14.6%에 이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19.4%의 이용률을 기록했다.
대한항공은 더 많은 승객들이 편리한 셀프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4월부터 국제선과 국내선을 이용하는 단체 승객도 웹·모바일 수속을 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보호자와 동반하는 유·소아승객도 지난 1월 국제선을 시작으로 지난 6월에는 국내선 탑승 시 셀프 체크인을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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