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4일(현지시간) 인도 구르가온에서 제품 공개 행사를 열고 타이젠 기반 스마트폰 신제품 삼성 Z3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올해 초 인도 등에 출시된 ‘삼성 Z1’에 이은 두번째 타이젠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는 인도, 방글라데시 등 아시아 신흥 모바일 시장을 중심으로 직접 개발한 운영체제인 타이젠 확산에 공을 들여왔다. 특히 Z1은 인도 시장에서 100달러 미만 스마트폰 중 가장 많이 팔린 모델에 오르면서 그 가능성을 보여줬다.
Z3는 Z1의 성과를 이어받아 타이젠을 확산시켜야 하는 중책을 맡은 스마트폰인 셈.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Z3로 직접 임직원에게 전화를 걸면서 통화품질을 점검하는 등 제품을 테스트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주목을 받았다.
얼굴을 인식해 사진을 찍어주는 ‘자동 셀피’, 사진을 자동 보정해 피부를 깨끗하게 표현하는 ‘뷰티 페이스’, 여러 명이 단체 셀피를 찍을 수 있도록 주변 환경을 최대 120도까지 담을 수 있는 ‘와이드 셀피’ 등 다양한 전면 카메라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소비자들이 현지의 다양한 혜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 특화 기능을 겸비했다. 인도 시장에 특화된 ‘마이 갤럭시(My Galaxy)’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해 패션, 영화, 여행 등 소비자가 자주 이용하는 분야의 현지 특가 판매 정보, 온라인 쇼핑 쿠폰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인기 음악 서비스인 ‘믹스 라디오(Mix Radio)’를 통해 13가지 장르의 인도 음악 등 3500만 곡 이상의 음악 스트리밍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2600mAh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배터리 잔량이 10%인 상황에서도 최대 33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울트라 파워 세이빙 모드’, 데이터 압축과 향상된 데이터 관리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는 ‘울트라 데이터 세이빙 모드’도 제공한다.
한편 삼성 Z3는 골드, 블랙, 실버 등 3가지 색상으로 인도에서 21일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8490루피(한화 약 15만원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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