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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률은 17.9%를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858억5371만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지난해 에어부산은 연간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일본 노선을 주력으로 삼고 수요가 위축된 노선은 신규 노선으로 발 빠르게 대체하는 다각화 전략이 효과를 봤다.
에어부산은 일본행 국제 노선을 주력 노선으로 삼고 집중 운영 중이다. 에어부산 국제선 탑승객 중 일본 노선 탑승객 비중은 50%에 달한다.
동시에 다양한 신규 노선을 뚫어 다양한 국제 여행객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갔다. 김해공항 기점의 △클락 △마쓰야마 노선과 인천공항 기점의 △삿포로 △비엔티안 노선 등 총 네 개 노선에 지난해 신규 취항했다.
또한 김해공항발 △가오슝 △마카오 △비엔티안 △싼야 △시안 △옌지 △장자제 노선 등 7개 노선은 복항했다. 또한 김해공항 기점의 △보라카이 △치앙마이 △보홀 △도야마 △미야자키 총 5개 노선과 인천공항 기점의 △보홀 노선에는 부정기편을 운항하기도 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향후 중국 시장의 회복은 칭다오·옌지·장자제 등 다양한 상용·관광 인기 노선을 보유한 에어부산에 또 다른 기폭점이 될 수 있다”며 “완벽한 안전 수준과 서비스 품질로 내실을 다지고 수요에 기반한 탄력적인 노선 네트워크 확장으로 올해도 최고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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