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데이’는 특정 일자 혹은 요일에 정상가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단일 제품 혹은 특별 기획 상품을 판매하거나 혜택을 제공하는 정기 할인 이벤트다. 할인 시기가 고정돼 브랜드와 프로모션을 기억하기 쉽고 계획적인 소비를 도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프로모션 중 하나로 손꼽힌다. 브랜드 측면에서 신규 고객 유입은 물론 충성 고객 확보에 효과적이어서 많은 기업들이 활용하는 마케팅 방식이기도 하다.
이는 고물가에 MZ세대와 잘파세대(Z+알파세대) 중심으로 가성비 좋은 상품과 혜택들을 알뜰히 챙기려는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가 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온라인 상에서 동일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이나 각종 할인 혜택 정보를 공유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브랜드 이미지를 대표하는 숫자 31을 활용해 매월 31일 행사를 진행한다. 브랜드 데이가 진행되는 31일에는 패밀리 제품을 하프갤론으로 사이즈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합리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최근 브랜드데이에 대한 소비자 참여가 높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