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지난 22일 한류뱅크의 미국 나스닥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 추진 발표에 이은 것으로, 한류뱅크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상장 관련 서류를 공식 제출하고 미국 현지에서 IPO를 위한 대면 로드쇼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팬투 리워드 보상시스템의 경우 팬투와 블록체인의 만남이 팬투 가치 상승의 시너지를 일으키며 회원가입 및 다운로드 수치 역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팬투 유저들은 콘텐츠를 업로드 하거나 좋아요를 클릭하는 등 커뮤니티 참여를 통해 KDG(스테이블 성격을 띈 팬투 내 공용화폐)를 획득할 수 있으며, KDG는 거버넌스 토큰 KDC로 교환이 가능하다.
특히 거버넌스 토큰 KDC의 경우 국내?외 유수의 거래소들과 추가 상장을 위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연내 KDC의 추가 상장이 예정되어 있다.
KDG는 팬투 앱 이외에도 차후 한류뱅크의 간편결제 플랫폼 ‘팬투페이(FANTOO PAY)’와 NFT중계 플랫폼 ‘팬투NFT(FANTOO NFT)’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사용이 가능하다. 한류팬덤을 기반으로 하는 만큼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글로벌 유저 모두 국경없이 전세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KDG의 발행량은 팬투 플랫폼 광고수익의 50%를 예치하고 나머지 50%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KDG가 발행되어 유저들에게 공정하게 배분된다.
이어 “미국 나스닥 상장은 글로벌 한류 플랫폼 팬투(FANTOO)의 미국 시장 홍보와 동시에 전세계적인 한류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 업그레이드는 물론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갈 수 있도록 상장절차를 빠르게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팬투앱은 전 세계 1억명 글로벌 팬들을 위한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지향하는 만큼 모든 서비스에 실시간 번역 기능이 더해져 세계의 유저들과 편리한 소통과 팬덤활동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