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써머스플랫폼 최문석 대표이사, 김기범 사업총괄 전무 등은 써머스플랫폼의 전신인 에누리닷컴이 VIG파트너스에 인수된 지 3년을 맞은 31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써머스플랫폼의 성과와 비전을 발표했다.
써머스플랫폼은 이커머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2020년까지 매출 800억, 영업이익 240억원의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모바일 사업영역 확대 △계열사간 시너지 극대화 △이커머스 데이터 플랫폼 기반 신규사업 추진 △관련 기업 추가 인수 등을 실행 전략으로 내세웠다.
|
써머스플랫폼은 이커머스 데이터 신사업을 통해 B2B영역의 제조사, 유통사에겐 다양한 마케팅 정보 및 인사이트를 제공, B2C영역의 소비자에겐 빅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각 서비스는 써머스플랫폼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PDSS(상품데이터 표준화솔루션), MIRS(마케팅 인사이트 리포팅 서비스), ASAS(AI 쇼핑 에이전트 서비스)를 통해 실현한다.
한편 에누리그룹은 지난 달 썸(sum)과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인 써머스플랫폼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또한 전사 역량을 데이터 플랫폼 사업 성장에 집중하기 위해 엑스골프를 운영하는 자회사 그린웍스를 YG스포츠에 매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