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마크가 운영하는 로보랑 코딩 놀이 연구소는 자사에서 판매 중인 교육용 코딩 로봇 ‘대시앤닷’을 활용할 수 있는 전용 앱인 ‘대시 코딩놀이’와 교재인 ‘대시 플레이북’ 등 연령별, 형태별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콘텐츠들은 로보랑 코딩 놀이 연구소의 아동 교육 및 코딩 전문가들이 직접 개발한 것으로 대시앤닷과 연동하면 가정에서도 엄마표 코딩 교육이 가능하다.
‘대시 코딩놀이’ 앱은 미취학 유아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구현했다. 전진, 후진, 좌회전, 우회전의 4가지 방향 표시 아이콘으로 동작 명령어를 설정하는 등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대시앤닷 조종이 가능하다. ‘대시 코딩놀이’ 앱은 스마트폰, 태블릿뿐 아니라 키즈폰 ‘준3’에서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인포마크가 운영하는 로보랑 사이트(www.roborang.com)에서도 익힘 활동, 융합 활동, 코딩 놀이 등 목적 별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동물들을 구하는 ‘토끼 구조’, 암호를 풀어 보물을 찾는 ‘광산의 다이아몬드’ 등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테마의 콘텐츠가 수록돼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해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