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허위 구매평 등 어뷰징 콘텐츠들이 이용자들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다양한 어뷰징 패턴을 탐지하는 모델을 개발했다. 어뷰징 콘텐츠로 판단된 콘텐츠들은 즉시 쇼핑 검색 랭킹에서 제외하는 등 시스템을 한층 강화했다.
예를 들어 최근 일부 판매자들이 플랫폼 사업자들의 감시망을 피하기 위해 어뷰징 대행업체를 통해 허위 거래를 하거나 허위 구매평을 작성하는 등 수법이 고도화되고 있는데 이러한 어뷰징 행위들도 감지해 어뷰징 행위로 판단될 경우 쇼핑검색 랭킹에서 관련 정보를 제외하는 식이다.
강태은 리뷰플랫폼 리더는 “온라인 쇼핑 이용자들은 구매평을 보고 구매를 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며, “네이버 쇼핑 이용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정확한 리뷰 정보를 제공해 서비스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