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 한국 결선 실시

전 세계 볼보자동차 테크니션 등 대상 실시
예선 거쳐 결선 진출 총 17개 팀 참가
  • 등록 2024-11-05 오전 10:28:25

    수정 2024-11-05 오전 10:28:25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2일 볼보자동차 평택 트레이닝 센터에서 ‘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VISTA) 2024’ 한국 결선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VISTA 프로그램은 1970년대부터 시작된 볼보자동차 본사 주관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로, 전 세계 볼보자동차 테크니션 및 서비스 부문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직원들의 정비 기술력과 서비스 마인드 등 제반 역량을 점검하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년마다 진행되고 있다.

이번 ‘VISTA 2024’ 한국 결선에는 치열한 예선을 거쳐 결선에 진출한 총 17개 팀(34명)이 △서비스 및 수리 코어 △서비스 및 수리 플러스 △데미지 수리 등 부문별 필기 및 실기 시험을 치렀다.

서비스 및 수리 코어 부문에서는 기본 진단 및 수리 프로세스 수립, 고객 커뮤니케이션 등의 역량을 평가하며, 플러스 부문에서는 이에 더해 높은 기술력을 요구하는 전동화 파워트레인 시스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진단 역량 등을 추가로 평가한다. 데미지 수리 부문에서는 용접, 차체 수리 등 차량 데미지와 관련된 역량을 집중적으로 평가한다.

대회 결과 △천하자동차 황원선, 이정국(서비스 및 수리 코어 부문) △에이치모터스 김도형, 문병원(서비스 및 수리 플러스 부문) △아주자동차 최지성, 장수(데미지 수리 부문) 팀이 최종 1위를 차지했다. 이들은 소정의 상금과 함께 내년 봄 스웨덴 본사에서 열리는 ‘VISTA 2024’ 글로벌 파이널 참가 자격을 획득하게 됐다.

송경란 볼보자동차코리아 서비스 총괄 전무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노고 덕분에 볼보자동차가 서비스 만족도 1위라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스웨디시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사할 수 있도록 서비스 역량 강화에 아낌없이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서비스 품질 및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노력을 아낌없이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 약 1000억원을 투자해 서비스센터를 전년 대비 15% 확충하면서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테크니션이 예약부터 수리까지 원스톱으로 전담하는 ‘개인 전담 서비스(VPS)’ 및 전문 테크니션 양성을 위한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등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