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는 차세대 AI 및 고성능 컴퓨팅 기술에 적합한 반도체 솔루션을 제공하며, 칩렛 아키텍처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특히, Arm과의 협력, AI 서버 솔루션 및 자체 보유중인 UCIe를 비롯한 고속 인터페이스 IP 기술을 통해 기술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계약의 목표는 고성능 데이터센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고도화된 IO(Input/Output) 칩렛(Chiplet)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있다. 양사는 ▲CPU 칩 ▲AI 칩 ▲IO 칩 ▲IP 라이선스(UCIe, LPDDR5, PCIE5/6) ▲첨단 CoWoS 패키징 개발 등 여러 핵심 기술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종민 에이직랜드 대표이사는 “이지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성능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필요한 핵심 기술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강화해 반도체 첨단공정에 대응할 수 있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스스코프 배도혁 기자 dohyeok8@finance-scope.com>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하며 이데일리의 논조 및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파이낸스스코프로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