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베이징상보에 따르면 최근 중국의 쇼핑센터들은 각종 ‘체험관’을 도입하며 다양한 콘텐츠 구축에 나서고 있다. 이용자들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기존의 구성을 버리고 새로운 시도에 적극 나서는 모습이다.
올 2분기 중국 쇼핑센터에서 가장 인기있는 엔터테인먼트 분야 상위 50위를 살펴보면 스포츠센터, 아이스링크 등 12개 신규업종이 올랐는데 이 가운데 VR체험관, 피트니스 센터 등의 비중이 크게 높아졌다고 신문은 전했다.
반면 요즘 중국 쇼핑센터들이 중시하는 각종 체험관의 경우 이용자의 충성도와 의존성을 높일 수 있고 고객의 유입과 매출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작용을 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중국 쇼핑센터 관계자는 “VR체험관 등 신흥 오락시설은 아직 비주류에 속하지만 최근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를 도입하는 쇼핑센터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