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채나연 기자] 울산 울주군이 지역 특산물인 ‘울주배’를 홍보하는 영상이 소셜미디어(SNS)에서 조회수 1319만 회를 돌파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 (왼쪽부터)울주배 소개 영상. 이천복숭아 소개 영상.(사진=울주군 SNS. 이천시 SN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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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주군은 지난 6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과즙이 많으면 일어나는 일’이라는 제목의 울주배 홍보 영상이 이날 오후 기준 조회수 1319만 회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영상에서 한 공무원이 울주배를 크게 한입 베어 물자 과즙이 물줄기처럼 뿜어져 나온다. 울주배 특유의 달콤함과 신선함을 강조함과 동시에 시청자에게 큰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해당 영상은 추석 연휴를 맞아 지역 특산물인 울주배를 홍보하기 위해서 게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시청자들은 ‘과즙을 물로 표현한 아이디어가 신선하다’, ‘실제로 울주배 먹어보고 싶다’, ‘워터밤 가져가도 되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즐거워하고 있다.
해당 영상이 인기를 끌자 타 지자체의 협업 요청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 지난 20일 경기도 이천시는 한 남성이 지역 특산물인 복숭아를 베어 물자 과즙이 터져 나오는 비슷한 내용의 영상을 게시했다. 이천시는 해당 영상에 울주배 홍보 영상과 함께 ‘울주군’ 해시 태그를 달았다.
울주군 관계자는 “정해진 틀에 얽매이지 않고 색다른 방식으로 울주배의 매력을 홍보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매력을 더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