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등장한 3세대 투싼은 출시 한 달만인 2015년 4월 9255대가 팔렸다. 이후 2016년 5만6756대, 2017년 4만6416대가 팔리며 현대차 대표 SUV모델로 자리잡았다. 그러나 최근 투싼 판매량은 힘이 빠졌다. 2018년 1~7월까지 2만848대가 판매됐다. 월 평균 3000대에 조금 못 미치는 2978대 정도다. 2016년 월 평균 4729대, 2017년 월 평균 3868대가 팔렸던 것에 비하면 초라한 성적표다.
3세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디자인부터 파워트레인까지 새로워졌다. 투싼에는 3가지 파워트레인이 적용된다. 디젤 2.0, 스마트스트림 디젤 1.6, 가솔린 1.6 터보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디젤 2.0에 적용된 8단 자동변속기다. 상위 등급인 쏘렌토급 정도에만 적용되던 8단 변속기가 투싼까지 내려왔다. 다단화 변속기는 투싼의 연비를 리터당 14.4km까지 높였다. 또 새롭게 적용된 스마트스트림 D 1.6 디젤은 7단 DCT와 만나 16.3km/L의 높은 연비를 발휘한다.
상대적으로 1.6 터보 가솔린 연비는 11.9km/L다.
투싼 휠베이스는 2670mm으로 싼타페 2765mm에 95mm 작지만 넉넉한 2열 무릎 공간을 확보했다.
투싼의 직접 경쟁모델은 기아차 스포티지, 쌍용차 코란도C 등이다. 스포티지는 지난 7월 상품성을 개선한 스포티지 더 볼드를 출시했다. 올 해 들어 스포티지와 투싼의 판매량은 엎치락 뒤치락 하고 있다. 부분변경 모델 출시로 상품성을 강화한 투싼이 준중형 SUV 시장에서 스포티지를 누르고 확실한 우위를 점할 수 있을지 8월 판매량을 보면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 가격은 디젤 2.0 2430만~2847만원, 스마트스트림 D 1.6 2381만~2798만원, 1.6 가솔린 터보 2351만~2646만원, 얼티밋 에디션 2783만~2965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