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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월 론칭한 IP 제품화 사업 지원 프로그램 `팬즈메이커`는 시제품 단계에서 펀딩을 통해 가능성을 검증해 최종 제품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주문 형태로 재고부담 없이 생산할 수 있어 IP업계의 큰 관심이 쏠렸다.
이에 힘입어 와디즈는 브랜드 상표(로고)까지 IP 범위를 확장했다. 지난 14일 와디즈에서 최초 오픈한 코라콜라 정식 라이선스 제품은 프로젝트 오픈 3시간 만에 준비수량 전부 펀딩을 완료해 화제를 모았다. `코카콜라 피크닉 세트`로 아웃도어용 체어 2종과 폴딩박스를 선보여 목표금액 대비 100배인 약 1억원이 모였다. 이는 코카콜라의 팬덤과 최근 캠핑에 대한 폭발적 인기 등 잦은 야외활동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다.
와디즈의 IP제품화 사업은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확대 중이다. MZ세대가 주목하는 인기 캐릭터부터 국내외 오랜 전통성을 지닌 브랜드 상표, 식품 브랜드 등 타 업종간 협업도 준비 중이다.
이인균 와디즈 IP사업 총괄 이사는 “이번 코카콜라 펀딩에 대한 관심은 캐릭터 뿐만 아니라 인기 상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브랜드 경험 확장에 대한 팬덤의 니즈가 있음을 보여준 것”이라며 “코카콜라가 마시는 음료에서 캠핑으로 경험을 확대했듯이, 모든 IP들이 팬과 소통할 수 있는 신선한 브랜드 경험과 아이디어를 확대하는 장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